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닭가슴살 에어프라이어 초간단 레시피

닭가슴살 에어프라이어 초간단 레시피

 

닭가슴살 에어프라이어 초간단 레시피. 누구나 헬스를 시작하면 식단을 하게 되고, 식단을 하게 되면 닭가슴살은 빠질 수 없습니다. 그래서 냉동 닭가슴살을 구매합니다. 배송 온 닭가슴살을 보며 생각합니다. 어떻게 해 먹어야 하지? 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체력을 기를 필요성이 생겨서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아뿔싸 단백질 섭취가 부족합니다. 

 

  가성비는 노브랜드죠. 노브랜드에서 냉동 닭가슴살을 샀습니다. 1000g에 약 6천 원 정도 합니다. 사 오고 나서 고민했습니다. 프라이팬에 구워서 먹을지, 에어프라이어로 돌릴지, 닭가슴살 스테이크를 해 먹을지. 고민은 짧았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귀찮지 않은 방법을 선택하자! 그래서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선택했습니다. 넣고 온도 설정하고 돌리면 끝이니까.

 

 

초간단 레시피의 필수요소

  냉동 닭가슴살이 에어프라이어를 만날 때, 어떻게 될까요? 들러 붙습니다. 이거 설거지 하기 정말 힘듭니다. 그래서 인간은 도구를 써야 합니다. 다이소에서 2천 원짜리 종이 포일을 사 왔습니다. 나무야 미안해를 외치며 종이호일을 사용합니다. 보통 2개씩 돌려 먹습니다. 그때는 종이호일도 1개 사용합니다. 하지만 오늘처럼 저녁으로 치킨을 먹은 날에는 절반이면 됩니다. 치킨 먹고 닭가슴살이 들어가냐고요? 그렇습니다. 근성장을 위해서!

 

나무야 절반만큼 미안해

  한 개 만 돌려서 먹을 것이기 때문에 절반으로 잘랐습니다. 나무에게 미안함이 절반으로 감소했습니다. 다른 레시피에 보면 닭을 씻어서 우유에 넣고.. 하지만 당장의 단백질을 위해 과감하게 생략했습니다. 이것은 '초간단'레시피니까요. 혹시라도 맛있게, 정성스럽게, 오래 걸려서, 먹는 것을 원한다면 물에 씻고 우유에 넣고 후추도 넣고 여러 가지 해도 됩니다.

 

  하지만 저는 맛이 아닌 '단백질 섭취용' 닭가슴살이기 때문에 생략하였습니다. 그야말로 초 간단레시피 입니다. 앞 뒤로 칼집만 내고 허브솔트 뿌려서 바로 에어프라이어로 직행합니다. 

 

현실적인 에어프라이어의 향연.jpg

  제가 이렇게 꾸밈없이 다 보여드립니다. 먼지가 조금 쌓인 에어프라이어. 이것이 인간미 아니겠습니까? 180도로 15분 돌립니다. 띵! 소리가 들리면 후다닥 뛰어가서 한번 뒤집어 줍니다. 그리고 다시 10분 돌립니다. 다시 띵 소리가 들린다면 단백질이 완성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근 손실이 일어나기 전에 달려가서 바로 꺼내줍니다. 과연 이 닭가슴살은 다 익었을까요? 참고로 닭가슴살은 완전히 익혀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애써 먹은 단백질이 다시 배출될 수도 있으니까요!

 

두근두근 과연 다 익었을까?

  찍은 제가 봐도 엄청나게 맛이 있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저 단백질로 보일 뿐입니다. 하지만 헬서라면 비주얼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로니 콜먼이 수업을 들을 때 수업시간에 스위스 국기를 보여줬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떤 생각이 드냐고 질문했다고 하지요. 다른 학생들은 십자가요, 적십자요 이런 대답을 했지만 로니 콜먼이 대답했다고 합니다. 선생님 저는 근성장이 떠올라요. 선생님은 당황했습니다. 그의 교직생활 50년 동안 이런 학생은 처음이었기 때문이죠. 왜 근성장이 떠올랐는지 말해줄래 하는 선생님의 질문에 로니 콜먼이 대답했다고 합니다. '저는 하루 종일 근성장 밖에 생각 안 하거든요. 

 

  근성장을 생각하면 맛은 두 번째입니다. 빠른 조리! 간편한 조리! 설겆이 많이 나오지 않는 조리! 그것이 헬서의 자세 아니겠습니까? 저렇게 종이호일 위에 놓고 먹으면 그릇 설거지도 매우 간편합니다. 

 

  중요한 것을 빼먹었군요. 이것이 과연 다 익었을지? 익은 것을 먹어야 유효한 근성장이 되기 때문입니다.

 

다 익었도다.

  깔끔하게 흰색으로 변한 닭가슴살이 보이십니까. 잘 익었습니다. 이제 먹으면서 상상합니다. 위장을 거쳐서 여러 소화기관을 지나 단백질이 되어서 운동으로 찢어진 근육 사이사이에 합성되는 단백질을. 오늘은 하체를 했으니 다리로 가서 근육이 되어주었으면 좋겠네요. 

 

  여러분 그거 아십니까? 소확행이 무슨 뜻일까요? 보통 사람들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의 줄임말이라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헬서들에게 소확행이란 소근육도 확실하게 행잉레그레이즈...!!

 

  아무튼 여기까지 닭가슴살 에어프라이어 초간단 레시피였습니다. 저처럼 빠르고 간단하게 냉동 닭가슴살을 조리해서 드시길 원한다면 좋은 레시피입니다. 그리고 사진 상으로는 맛이 없어 보이지만 저는 저 단백질들을 3분 만에 먹었습니다. 나름 계속 먹다 보면 맛있습니다. 꼭 다 익었는지 확인하고 드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득근하세요!